▲ 성주군은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하기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 성주군은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하기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지원사업은 △역량강화 교육 △공모전개최 △사회적경제기업 네트워크 구축 등 3개 사업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역량강화교육사업’은 사회적기업의 가치에 부합하는 소셜비즈니스 모델 수립을 위한 Chat GPT 활용 사업계획서, 제안서 작성 등의 기초 역량강화교육부터 1:1컨설팅 등 사회적 경제기업의 안정적인 수익 모델 확보를 위한 지원사업이다.

‘판로개척 공모전 사업’은 사업경쟁력 확보와 지속가능성을 높이고자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신제품개발 △브랜드디자인개발 △홍보물 개발 등에 대한 용역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업당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서류를 갖춰 4월 1일부터 19일까지 ‘지역과소셜비즈’ 이메일(coop@sebiz.or.kr)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대상 기업은 사업계획의 적정성, 사회적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4월 중 선정하게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성주군 기업경제과(054-930-6713) 또는 지역과소셜비즈’(053-942-8002)로 문의하면 된다.

성주군 곽호창 기업경제과장은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내 사회적 경제기업의 자발적 참여를 높이고,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홍섭 기자 hslee@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