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청렴도 향상 민·관 대책협의회 개최

발행일 2022-01-25 13:13:26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상주시는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간 7개 단체 관계자 및 시 국소장 등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시 청렴도 향상 민·관 대책협의회’를 실시했다.
상주시는 최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간 7개 단체 관계자 및 시 국·소장 등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시 청렴도 향상 민·관 대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정진환 부시장이 위원장인 대책협의회는 국·소장, 노조지부장 및 공사 용역, 인허가 등 외부청렴도 측정과 관련된 7개 단체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렴도 향상 10대 중점과제를 선정·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으며, 민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시는 부서마다 전 직원의 결의를 다지는 ‘청렴실천 다짐 서약서’를 부서 입구에 게시하고, 다양한 청렴시책을 발굴하는 ‘1부서 1청렴 시책’을 추진한다.

발굴된 주요 시책은 청렴UCC제작, 청렴명함, 청렴소리함, 건축처리기간 단축, 건설CLEAN SOCIETY 간담회 개최 등이다.

시는 ‘청렴해피콜(HAPPY CALL)’을 운영 중이다. 각종 공사·용역, 보조금 지원, 민원처리와 관련해 각 부서마다 매월 명단을 통보 받아 업무처리 만족도, 공정성, 부패 경험 등을 조사한다.

특히 시는 ‘청렴실천! 시민과의 약속입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표찰 1천600개를 제작해 전 직원 개인 모니터에 부착했다. 청렴실천 의지를 높이는 한편 청렴실천 4대 과제 배너도 설치해 청렴도 향상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