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 롯데캐슬, 청약보다 유리한 ‘내 집 마련 신청’ 중

발행일 2022-01-20 16:17:5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재당첨 제한 없고 청약 순위 상관없어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투시도.


롯데건설이 대구 달서구 본동 일대에 짓는 초고층 주거복합단지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의 ‘내 집 마련 신청’을 받고 있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3개동 지하 5층부터 지상 최고 48층의 529세대(오피스텔 포함) 규모다.

전용면적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84㎡ 단일형으로 내 집 마련 신청은 오는 26일까지다.

내 집 마련 신청은 청약 이후 정당 계약 이전까지 일부 잔여 물량에 한해 우선적으로 분양하는 절차를 의미한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만 19세 이상으로 일정 자격요건만 갖추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때문에 청약 가점이 낮거나 기존 주택 보유자도 내 집 마련의 기회가 균등하게 돌아간다. 특히 재당첨 제한도 없어 기존에 당첨된 사례가 있어도 신청 가능하다. 분양시장의 문턱이 낮아진 셈이다.

내 집 마련 신청은 또 분양권 상태에선 주택 수에서 제외되고 선착순 분양보다 우선 분양을 받아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입주 전 전매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과 지방광역시의 분양권 전매 제한이 3년으로 해당 단지 입주 예정 시기가 2025년 12월인 만큼 3년 경과 후 소유권 이전 등기 없이 전매가 가능하게 된다.

윤정혜 기자 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