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자연재해 풍수해보험 가입…군민생활 안정에 이바지 

발행일 2022-01-19 12:56:4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군위군청 전경.


군위군이 최근 이상기후로 인한 태풍, 홍수, 호우, 대설, 지진 등의 자연재난으로부터 사유재산을 보호하고자 ‘풍수해보험’ 가입을 추진한다.

‘풍수해보험’은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재산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하는 정책보험으로 군민이 저렴한 보험 가입비로 가입·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보험료를 지원해주고 있는 제도이다.

가입대상은 주택의 소유자 및 세입자, 온실 소유자, 소상공인(상가 및 공장) 누구나 가능하다.

주택의 경우 직접 주거용으로 사용 중이여야 하며 온실의 경우에는 농・임업용으로 실사용하는 경우에 한한다.

현재 풍수해보험 가입은 398건이며 자연재난 특보 발령 일수가 증가하는 추세인 만큼 풍수해보험 가입수요도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군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대해서는 단체가입을 통해 보호하고 있으며, 더 많은 군민이 풍수해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집중하고 있다.

가입을 희망하는 군민은 군위군 안전관리과 및 각 읍·면 사무소로 문의 하면 된다. 가입 방법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민재난안전포털(www.safekorea.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배철한 기자 baec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