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연구원, 내친구교육넷 새단장

발행일 2021-12-08 15:52:1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북도교육청 연구원이 교수학습자료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내친구교육넷’ 기능을 개선해 오픈했다.
“더욱 새로워진 내 친구 교육넷 만나고 선물 받아가세요.”

경북도교육청 연구원은 학교와 가정에서 교수학습자료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내친구교육넷’ 기능을 개선해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교육넷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는 사이버학습지원시스템으로 학교홈페이지를 비롯해 수업나누리, 기초학력관리, 화상영어 등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경북교육포털서비스다.

경북교육청 연구원은 교육주체들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로그인 할 수 있도록 디지털원패스 기능을 도입했다.

또 학교와 가정에서 교수학습자료를 손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교직원에게는 1테라바이트(Tbps),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10기가바이트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웹폴더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총 5억 원의 예산을 들여 지난 6개월간 내친구교육넷 기능을 개선해왔다.

경북교육청 연구원은 새롭게 단장한 사이트 홍보와 함께 신규 서비스의 조기 정착을 위해 오는 17일까지 내친구교육넷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회원 가운데 총 200명을 무작위로 추첨,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 원을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내친구교육넷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경북교육청 정인보 연구원장은 “이번 기능개선 사업으로 교육넷이 클라우드 서비스의 첫 발을 내딛는다”고 말했다.

김형규 기자 kimmar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