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일출 모습 소개…김종복 사진전, 9일까지 대구동부도서관 전시실

발행일 2021-12-07 10:24:2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 동구청 공무원에서 전문적인 일출 사진 작가 꿈 꿔

김종복 작 호미곶
제2회 김종복 사진전 '일출(日出)'이 9일까지 대구동부도서관 1층(대구 동구 신암북로 11길 54)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삼척 갈남항, 경주 감포, 거제 거가대교, 포항 구룡포 등 멋진 일출을 볼 수 있는 대한민국 전역의 다양한 일출의 모습을 담은 작품들로 구성된다.

주로 우리나라의 일출 모습을 담고 있지만, 중국 계림의 일출 사진도 있다.

특히 일출 명소이지만 잘 알려지지 않고, 작가만 알고 있는 공간도 작가의 시선으로 소개한다.

김종복 작가는 대구 동구청 건설과에 다니는 공무원으로, 평소 아내와 함께 취미로 여행을 다니며 일출 사진 찍는 것을 즐기다 한 해 한 해를 지내고 전문적인 일출 사진작가를 꿈꾸며 개인전을 열고 있다.

김종복 작가는 "주말 이틀을 즐겁게 여행하기 위해 출사 대상지를 찾고, 날씨를 검색하는 것이 즐거움과 기쁨이 됐다"며 "이번 전시를 본 관람객들이 열린 마음으로 응원해주고, 즐거운 마음으로 관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람은 평일 오전 10시~오후 6시, 주말 오전 10시~오후 5시 가능하다. 문의: 010-8566-6827.

김종복 작 계림(중국)


구아영 기자 ayoungo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