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청, 수성 미래교육 기본구상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발행일 2021-12-02 16:36:1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 1일 열린 ‘수성 미래교육 기본구상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에서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발언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청은 지난 1일 ‘수성 미래교육 기본구상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을 비롯해 시의원, 구의원, 대구시교육청, 수성 진로진학지원센터장, 교육관계자, 학부모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수성구만의 차별화된 미래교육정책 구상 및 교육의 다양성 확보 방안 등을 논의했다.

수성구청은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미래교육발전을 위한 단계별 추진전략 및 추진과제 수립 △글로벌 시대에 맞는 국제 공인 선진프로그램 도입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 사각지대 지원 △청소년 방과 후 진로·직업교육 활성화 등 수성구만의 차별화된 미래교육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모든 것이 빨리 변하는 뉴노멀 시대, 기존의 학습에서 벗어난 새로운 교육을 도입하고,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자유로운 교육 선택의 길을 열어 학생 스스로 사고하며 지식을 습득하는 미래인재를 양성하겠다”며 “앞으로 실효성 있는 정책과 타 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수성구의 교육복지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