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제6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에서 4개 팀 수상 쾌거

발행일 2021-11-24 15:35:5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임주환씨와 김재훈씨로 구성된 ‘엘리베이션’팀 교육부장관상 수상

최근 온오프라인으로 열린 ‘제6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에서 경북대학교 기계공학부 임주환씨와 컴퓨터학부 김재훈씨로 구성된 ‘엘리베이션’팀이 대회 최고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재훈
임주환·김재훈씨의 ‘엘리베이션’팀은 건물 내 시각장애인 보행 안내 로봇에 대한 아이템을 출품해 메이커톤 종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대회에 출전한 경북대 소속 3개 팀도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대 ‘보보봇’팀(서원준·김한경·홍준기·홍지수)과 ‘그린나래’팀(박혜란·신소희)은 메이커톤과 아이디어톤 종목에서 각각 대구시장상을 받았다.

또 ‘비원지쓰리’팀(전정현·구상효·윤재원)은 마이크로소프트웨어사장상을 수상했다.

임주환
한편 대구시 주최,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전 세계 청년 혁신가 및 스타트업들의 아이디어 발굴과 성장을 지원하고 응원하는 국내 최대 스타트업 경연대회다.

총 621개 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메이커톤, 아이디어톤 등 총 4개의 경진대회로 진행됐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