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낮은 자세로 정권교체 행보 나서달라”

발행일 2021-11-18 15:35:3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18일 최근 당 지지율이 상승하고 있는 것과 관련 “이럴 때일수록 낮은 자세로 정권교체를 위한 행보에 나서 달라”고 주문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우리당 지지율이 민주당과 상당한 격차를 유지하면서 당 전반에 다소 들뜬 분위기가 감지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각종 여론조사에서 우리 후보의 경쟁력이 매우 높게 유지되고 있다”면서도 “최근 일부 조사를 보면 조정 국면에 접어드는 추세도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이는) 후보 경쟁력 문제가 아닌 기술적인 조정이기에 다들 동요 없이 정권교체를 향해 정진하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선거대책위원회 인선과 관련해서는 “선대위 출범하면 곧바로 2030세대에 대한 적극적인 소통을 재개하고 강화하겠다”며 “우리 후보에게 높은 지지를 보내주는 전라도 지역에 대한 새로운 방식의 직접 접촉도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보수가 새로워지고 지금까지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낸 분들의 마음을 얻는 것이 확장성이고 승리의 지름길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이혜림 기자 lhl@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