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 산학협력단, ‘2021년 산학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발행일 2021-10-25 17:32:3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경북대 전경.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 산학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기술협력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산학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산학협력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확산하는 장을 마련해 산학협력 활성화와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매년 열리는 전국 규모 대회다.

경북대 산학협력단은 지역 기업과 대학 스타연구실의 인력과 기술을 연계해 기술사업화를 빠르게 구현하도록 돕는 ‘테크-듀오(Tech-Duo)’ 프로그램으로 기술협력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테크-듀오 프로그램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경북대가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대학과 기업의 공동 R&D 사업 추진과 기술 이전은 물론, 기술 사업화 촉진을 위한 특허·시장 분석 및 비즈니스모델 설계 등을 지원하고 있다.

경북대는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11개 테크-듀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12건의 논문 발표 및 14건의 특허 출원과 함께 15건의 기술 이전 등을 이끌어냈다.

경북대 김지현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수상은 그동안 경북대가 국가거점국립대로서 지역기업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기업과의 산학연계 및 지원을 통해 지역산업 발전과 우수 인력의 지역 기업 고용 창출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시상식은 지난 20일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열린 ‘2021년 산학협력 엑스포’에서 진행됐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