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선관위-경북대, 대학생 민주주의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발행일 2021-10-19 16:52:1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와 경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은 지난 18일 대구시선관위 4층 대회의실에서 ‘대학생 민주주의 교육과 깨끗한 선거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와 경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관계자가 지난 18일 ‘대학생 민주주의 교육과 깨끗한 선거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펼쳐 보이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경북대에 선거·정치 관련 과목 개설 등 교육기회 마련 정치체험 연수, 선거업무 인턴 기회 등 제공 △선거제도 이해와 깨끗한 선거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 참여 △민주주의 관련 의견교환을 위한 공동세미나, 토론회 개최 등 대학생들이 민주주의 제도와 가치를 올바르게 학습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체험 지원을 위해 협력한다.

대구시선관위 이종호 사무처장은 “양 기관의 우수한 인력과 자원을 효과적으로 운영해 미래의 주역인 젊은이들에게 선거와 정치에 대한 다양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깨끗한 선거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혜림 기자 lhl@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