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고향사랑 전통시장 탐방 영상 공모전’ 수상자 선정

발행일 2021-10-18 16:01:2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상은 안동찜닭 주제로 영상 만든 이다현씨

리어예술단팀과 본유니크필은 최우수상 차지

경북도 ‘고향사랑 전통시장 탐방 영상 공모전’ 대상작.
경북도가 최근 전통시장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고향사랑 전통시장 탐방 영상 공모전’에서 안동 구시장의 대표음식인 안동찜닭을 주제로 탄탄한 스토리와 뛰어난 영상미를 표현한 이다현씨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은 ‘경북 전통시장에서 뭐하니?’를 주제로 지난 7월12일~9월30일 진행됐으며, 모두 17점의 수상작이 최종 선정됐다.

대상을 차지한 이다현씨와 더불어 리어예술단팀과 본유니크필(김대정, 최지웅)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우수상에는 우리동네 놀러와TV, 차문규씨, 손동혁씨, 시장하다팀이 선정됐으며, 나머지 10팀은 모두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300만 원이 상금이 수여된다.

이외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각 100만 원, 우수상 각 50만 원, 장려상 각 30만 원(온누리상품권)이 주어진다.

경북도는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들을 유튜브 등을 통한 도내 전통시장 홍보 콘텐츠로 활용해 ‘고객이 다시 찾고 싶은 전통시장’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도는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도 추진한다.

특히 디지털 전통시장 전환을 위한 인프라 구축(라이브커머스 등)과 스마트오더 도입 등을 통해 디지털 전통시장 전환에 속도를 내겠다는 구상이다.

또 캠핑 콘셉트의 전통시장 여행 상품 개발 등을 통해 고객 유입을 촉진하겠다는 방침이다.

경북도 배성길 일자리경제실장은 “이번 공모전은 도내 전통시장의 숨은 매력을 찾아내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볼 수 있다”며 “작품 선정에 그치지 않고 수상작을 활용해 전통시장의 홍보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