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청, 비수도권 유일 ‘2021 대한민국 지식혁신 스마트시티 대상’ 수상

발행일 2021-09-16 16:59:1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제22회 세계지식포럼에서 ‘2021 대한민국 지식혁신 스마트시티 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대구 달서구청의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 달서구청이 지난 15일 열린 제22회 세계지식포럼에서 ‘2021 대한민국 지식혁신 스마트시티 대상’ 우수상을 수상했다.

국내 우수 지자체의 우수시책을 소개하고 해외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비수도권 지자체로서는 달서구청이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스마트시티 대상은 지식혁신을 통해 조성한 스마트도시 사례와 실행·구축 중인 스마트서비스를 평가해 지방자치단체에 수여하는 상이다.

달서구청은 스마트도시의 체계적 추진과 지역 맞춤형 특화전략 발굴을 위한 △스마트 도시 중장기계획 수립 연구용역 △미래산업 생태계를 위한 기반조성 △주민참여채널 마련 △주민수요 맞춤형 다양한 스마트도시 서비스 제공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수상으로 달서구 스마트 행정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면서도 “일상생활에서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권종민 기자 jmkwo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