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후 상주발전 구상…도시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발행일 2021-09-17 10: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상주시가 전문가와 공무원, 시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2040 상주 도시기본계획 공청회’를 개최하고 있다.


상주시가 미래 상주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최근 대학교수 등 전문가와 공무원, 시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40 상주 도시기본계획 공청회’를 개최했다.

공청회에서는 제5차 국토종합계획, 제4차 경북도 종합계획 등을 반영한 상주시 계획 수립 방안을 논의했으며, 도시미래발전상을 제시하고자 20년마다 수립하는 법정계획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시는 공청회를 통해 상주시 특성과 현황, 도시미래상 및 주요 실천과제, 도시공간구조 및 생활권 설정, 토지이용 및 교통계획 등 부문별 계획을 수립하고자 전문가와 지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전문가들은 상주의 도시구조 생활권을 재검토하고 주거환경에 맞는 주택 보급 계획을 재설정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번 공청회의 영상은 다음달 1일까지 상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