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경북소프트웨어고,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 창업경진대회서 대상 수상

발행일 2021-06-17 19:27:4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학국장학재단 이상장상도 수상하는 등 쾌거

2021 고졸성공 취업박람회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인 교육부장관상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상을 받은 경북소프트고등학교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교장 황창기)의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지난 15일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열린 ‘2021 고졸성공 취업대박람회 창업경진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대상)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교육부장관상을 받은 경북소프트웨어고 창업동아리 ‘플레이트(팀장 조채윤)’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다른 동네의 놀거리, 우리 동네의 놀거리 ‘다동우동’’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지역 축제를 소개해 주는 아이템으로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상을 받은 ‘휴먼컴파일러(팀장 김윤현)’는 ‘메타버스와 VR을 활용한 실감형 VR 클래스 ‘VR메이트’’를 개발해 가상 세계 안에서 직접 만져보며 배우는 프리미엄 플랫폼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황창기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장은 “평소에 청소년비즈쿨 지원사업을 운영하는 등 창업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교육을 실시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아이디어 창출에 그치지 않고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형 스타트업을 창업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실무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창업경진대회에서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직접 참석해 본선에 올라온 7개 팀의 팀장들과 만나 학교생활, 취업과 창업 등 직업계고 현장의 전반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