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1 세무조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장려상 수상

발행일 2021-06-16 16:53:1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의성군 재무과 황미하 주무관(왼쪽)이 경북도가 주관한 2021년 세무조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성군 재무과 황미하 주무관이 경북도 주관 ‘2021년 세무조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우수사례 발굴과 함께 지방세입 확충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경북도는 지역 12개 시·군에서 제출한 연구과제 중 1차 서면심사를 거쳐 선정한 우수사례들로 이뤄진 최종 2차 발표대회를 진행했다.

황미하 주무관은 ‘마을회 재산도 예의주시!’라는 주제로 마을회 재산도 수익사업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 공평과세를 실현하기 위한 적극적인 조사로 취득세를 부과한 사례를 발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성과는 세무 공무원들이 지방세수 확충을 통한 안정적 자주재원 확보를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군 재정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세원 발굴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