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국제슬로시티연맹 우수 프로젝트상 획득

발행일 2021-06-16 16:05:0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세계 275개 슬로시티 도시 중 6개국의 각 1개 도시만 수상

청송군청 전경


청송군이 최근 열린 ‘2021 국제슬로시티 어워드’에서 이탈리아 오르비에토 국제슬로시티연맹으로부터 우수 프로젝트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수상은 청송군이 삶의 질을 높이고자 도시정책 부분에서 다양한 정책을 효율적이고 적극적으로 추진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로 보인다.

청송군이 받은 우수 프로젝트상은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도시정책’ 분야에 주어지는 최고의 상이다.

군은 ‘청송사랑화폐 : 코로나 시대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다’라는 주제로 공모에 참가해 선정됐다.

청송군의 청송사랑화폐 발행 및 유통이 지역 소비촉진을 유도하는 등 지역경기를 부양하는 지속가능한 정책의 모범사례로 꼽힌 것이다.

국제슬로시티 어워드에서는 세계 275개 슬로시티 회원도시 중 6개국(한국, 영국, 폴란드, 네델란드, 이탈리아, 덴마크)의 각 1개 도시만이 선정됐으며, 아시아권에서는 청송군이 유일하게 상을 받았다.

국제슬로시티연맹은 매년 국제슬로시티 어워드를 통해 △에너지·환경 △사회기반시설 △삶의 질 향상 △농업·관광 및 전통예술 보호 △지역민 의식함양 및 교육 △지역사회 연대강화의 6개 정책 분야를 평가하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수상으로 산소카페 청송군을 전 세계 슬로시티 회원도시에게 널리 알리게 됐다. 또 군이 슬로시티를 선도하는 도시임을 증명했다”고 평가했다.

임경성 기자 ds5ykc@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