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영재캠프 행사 진행…과학 원리 쏙쏙

발행일 2021-06-14 17:30:0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지난 12일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열린 ‘2021학년도 경산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재캠프’에서 학생들이 과학 수업을 듣고 있다.
경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2일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지역 초·중교 영재교육 대상 학생 85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경산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재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국립대구과학관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을 몸으로 배우고 원리를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날 진행된 초등학생 프로그램은 ‘미니 드론’, ‘SOS:재난구조 신호기’, ‘메이커 코딩교육, 나도 RV 개발자’ 등이며 중학생 프로그램은 ‘과학수사-완전범죄는 없다, 아두이노 RC카’, ‘에디슨 전구와 느림보 무드’ 등이다.

경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영재캠프가 학생들의 영재성을 이끌어냄은 물론 함께 더불어 체험하면서 노력과 끈기로 탐구하는 자세를 기르는 매우 의미 있는 교육활동이 됐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