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성 혼합 하이드로젤 구동기(Actuator) 개발 연구

▲ 사진 왼쪽부터 엄재영, 이승현, 조석근 씨
▲ 사진 왼쪽부터 엄재영, 이승현, 조석근 씨
영남이공대학교 졸업생들의 연구 논문이 최근 국제 저널 ‘polymers’에 게재됐다.

올해 화장품화공계열을 졸업한 엄재영(삼성바이오로직스), 이승현(코오롱인더스트리), 조석근(코스맥스) 씨는 ‘전도성 혼합 하이드로젤 구동기(Actuator) 개발 연구’논문을 국제 학술지에 발표했다.

이들은 전도성 혼합 하이드로젤 구동기와 관련된 연구를 약 1년 간 수행해 발표했다.

영남이공대학교 화장품화공계열 이종민 교수는 “개발된 전도성 혼합하이드로젤 구동기는 기존의 하이드로젤이 가지고 있는 장점에 화장품화공계열에서 다루는 화학, 바이오 기술을 접목시킨 결과”라며 “학생들의 국제적 역량을 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지원과 함께 바이오 제약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 화장품화공계열은 2022학년도 입학전형부터 바이오제약 전공을 신설해, 석유화학, 정밀화학, 화장품산업, 바이오 관련 분야로의 취업 문을 넓혀 나간다는 방침이다.

※전도성 혼합 하이드로젤(Conductive Blended hydrogel): 하이드로젤이란 수분을 함유 가능한 삼차원 친수성 고분자 망상구조를 가진 물질이다. 전도성 혼합 하이드로젤은 전기전도성을 가진 물질과 2가지 이상의 하이드로젤을 혼합해 전기적, 기계적 생물학적 특성이 우수한 하이드로젤을 말한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