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 어린이 비대면 온라인 교육

발행일 2020-10-13 17:21:3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6일부터 12월17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비대면 온라인으로



국립경주박물관이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6일부터 12월17일까지 매주 화, 목요일에 비대면 온라인으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대면 온라인 체험학습 포스터.


국립경주박물관은 어린이박물관에서 6일부터 12월17일까지 ‘똑똑! 탑 속에 무엇이?’라는 주제로 비대면 온라인 체험학습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학습은 신라의 석탑 속에서 나온 사리갖춤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불교에서 탑이 가지는 의미를 이해하고, 신라의 석탑과 탑 속에서 발견된 사리갖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국립경주박물관 대표 소장품 10선 가운데 하나인 보물 제366호 감은사지 서삼층석탑 사리갖춤을 자세히 알아 볼 예정이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통해 가정에서도 박물관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민병찬 국립경주박물관장은 “어린이들에게 체험프로그램을 지원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다양한 내용을 개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시일 기자 kangsy@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