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21기 열린 도시재생 아카데미 운영

발행일 2020-08-17 17:44:3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도시재생, 도시정비, 세무이야기 등 강의

21일까지 100명 선착순 사전신청

지난해 열린 도시재생 아카데미 모습
대구시는 ‘2020년 제21기 열린 도시재생 아카데미’를 27일부터 5주 동안 운영하기로 하고 21일까지 사전신청을 받는다.

교육은 27일 최순섭 한국교통대 교수의 ‘도시재생 사업의 이해 및 국내·외 사례’ 강의로 시작한다. 이후 도시재생 뉴딜정책, 도시정비, 부동산 관련 세무이야기 등 도시재생 전반에 대한 전문가 강의가 이어진다.

9월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진행된다. 비용은 무료이며 5주 과정 중 4주 이상 참석할 경우 대구시장 명의의 수료증도 발급된다.

참가 신청은 도시재생 및 정비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21일 오후 6시까지 대구시 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dgucenter.or.kr)를 통해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이메일 또는 팩스로도 가능하며 신청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나 대구시 창의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 열린 도시재생 아카데미는 도시재생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시민주도 도시재생을 실현하고 대구시 도시재생 정책의 지속적․안정적 추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자 매년 추진하고 있는 대표적인 시민참여 프로그램이다.

대구시 강연근 도시재생과장은 “불특정 다수의 일반시민이 참여하는 행사인 만큼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해 대비 1/3 수준으로 인원을 제한했다”고 설명했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많이 본 대구뉴스

많이 본 경북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