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여러분!
오늘 본인은 여러 임직원 여러분들과 함께 윤리규범 실천을 위한 서약서에 서명하고 이를 대내외에 선포하였습니다.


윤리규범 선포사

우리 회사는 지난 2001년말 재창간에서부터 '투명경영'과 '자립경영'을 최고의 경영덕목으로 삼고 이를 위해 전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윤리규범 선포와 자립경영 선언은 그동안 원론적으로 접근해 온 이들 경영덕목에 관한 구체적 실천의지와 표현입니다.

오늘 새롭게 선포한 윤리규범과 행동준칙은 회사생활과 업무추진 전반에 걸쳐 우리 모두가 지키고 실천해 나가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입니다. 하지만 어떤 규범이든 실천이 중요합니다. 스스로 실천하려는 강력한 의지와 노력이 없이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우리 모두가 이러한 자세로 윤리규범을 지키고 실천할 때 회사의 경쟁력은 더욱 강해지고 나아가 회사가 목표로 하는 투명경영과 자립경영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윤리규범


기본책무
대구일보는 자유롭고 책임있는 언론을 실현해 우리에게 주어진 사명을 다하고 민주발전, 민족통일, 문화창달에 기여한다.
우리는 기본에 충실하고 원칙을 지키는 정도경영을 기반으로 하여 신뢰받는 언론사가 된다.
우리는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윤리적 언론문화 정착을 통해 지역민에게는 함께 참여하고 싶은 언론사, 직원에게는 근무하고 싶은 언론사로 만들어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 발전한다.
고객에 대하여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하여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의 발전이 곧 우리의 발전이라는 인식하에 고객이 필요로 하는 가치를 찾으려고 항상 노력한다.
임직원에 대하여
모든 임직원을 한 인간으로 존중하고 상호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임직원의 창의성이 충분히 발휘되도록 최선을 다한다.
능력과 업적에 대해 공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하고 정당하게 보상한다.
모든 직무를 공정하게 수행하고 공정성을 저해할 수 있는 어떤 형태의 사적 이익도 취하지 않는다.
국가와 사회에 대하여
공적 언론기업으로서 헌법이 보장한 국민의 알권리를 실현하고 독립성과 공정성을 견지하여 사회의 공기로서 책임을 다한다.
지역사회의 전통과 문화를 존중하고 지역사회의 공동 번영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