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전경
▲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전경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이 15일부터 2021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교실 1기 참여 신청을 선착순으로 받는다.

이번 아카데미 교실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를 대상으로 다음달 3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1기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교실은 5기에 걸쳐 기수별 16시간의 교육 시간으로 운영된다.

세부프로그램으로는 △나도 할 수 있어 유튜버 △자율주행 자동차 만들기 △마이크로비트로 사물인터넷(IoT) 활용하기 △프로그래밍 고수되기 C언어(C#) 기초과정 △파이썬 기초과정이며 과정별로 12~20명 이내다.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다소 운영 방법이 변경될 수 있고 로봇을 활용한 실습 위주의 자율주행 자동차 만들기, 마이크로비트로 IoT 활용하기 2개 과정은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나머지 3개 과정은 실시간 온라인 화상 수업의 방식으로 주 강사와 보조강사가 함께 지도한다.

신청은 대구에듀나비 소프트웨어교육 센터 홈페이지(www.edunavi.kr/sw) 교육 신청 코너를 이용하면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교실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프트웨어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장진주 대구창의융합교육원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된 상황에서 학생에게 과학, 수학, 정보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방역과 함께 교육센터 시설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