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부도서관, 그림책 작가 특강 참가자 모집

발행일 2021-03-07 13:09:54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서부도서관 전경
대구서부도서관이 오는 15일 오후 2시 개최하는 ‘그림책 작가 실시간 온라인 화상 특강’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다.

이번 특강은 새 학기를 맞이해 지역주민과 도서관 자원봉사자와 독서회원의 그림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독서 활동을 독려하고자 일반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특강에서는 어린이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작품세계를 설명하고 그림책을 잘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방법, 어린이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그림책 기획과 작업 과정 등을 소개한다.

강사로 참여하는 권문희 그림책 작가는 어린이가 좋아하는 ‘까치와 호랑이와 토끼’, ‘백구’, ‘줄줄이 꿴 호랑이’, ‘깜박깜박 도깨비’ 등 다수의 옛이야기 그림책을 펴냈다.

참가자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daegu.go.kr/seobu)를 통해 가능하고 선착순 50명이다.

이인숙 대구서부도서관장은 “이번 그림책 특강을 통해 주민들이 독서자료로서의 그림책의 가치를 이해하고 자원봉사자의 역량 제고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