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보건소-영남대학교, 사코페니아 예방 관리 업무 협약

발행일 2021-03-07 14:05:42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운동기능학적 수행력 평가…사코페니아 진단 후 현황 데이터베이스 구축 계획

대구 수성구보건소와 영남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는 최근 보건소 4층 회의실에서 사코페니아 케어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대구 수성구보건소와 영남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는 최근 사코페니아 케어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코페니아는 팔과 다리 등을 구성하는 골격근과 근력이 정상보다 크게 줄어드는 근감소증이다.

양 기관은 초고령사회 대응 사코페니아 예방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협의체제 마련 △지역민을 위한 건강생활실천 역량강화 △건강생활 정착 캠페인 공동 추진 △지역보건 의료정책 관련 자문 및 기술 협력 등을 합의했다.

수성구보건소와 영남대는 수성구민을 대상으로 운동기능학적 수행력을 평가해 사코페니아 진단 후 현황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일반인 및 전문가용 사코페니아 교육·홍보 콘텐츠와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사코페니아 예방을 위한 활동을 펼친다.

여수환 수성보건소장은 “시니어 계층의 주요 질환인 사코페니아 예방 관리를 위해 관·학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건강한 고령 사회를 구현하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