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대구시교육청,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대구시교육청 전경
대구시교육청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의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시·도교육청, 중앙행정기관, 광역·기초지방자치단체 등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된다.

이번 평가는 각 행정기관의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고충 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2019년 10월부터 1년간 실적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시교육청은 민원처리 적정성, 고충민원처리 관리 점검,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민원처리 상황 확인·점검 분야에서는 최고점을 받았다.

시교육청은 시민에게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민원 예약제, 민원소통함, 전입학생을 위한 안내 문자서비스, 고충 민원 전담 조직 등을 운영했다.

특히 시민을 위한 민원제도 개선에 힘써 교육 관련 제증명(8종) 수수료 무료화를 전국 지방자치단체로 확대 시행하도록 행안부에 제안해 제도로 정착시켰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이번 성과는 시교육청 구성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민원인의 눈높이에서 경청하고 소통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제도개선으로 시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종윤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