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정부·경북도 공모사업에1천97억원 확보

발행일 2020-12-28 16:00:5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상주시청 전경


상주시는 올해 중앙부처 및 도 단위 공모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결과 47건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와 도비 1천97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지난해보다 227억 원이 늘어난 규모다.

상주시는 확보한 예산으로 재해위험 지역 정비, 농어촌 정주여건 개선 등 주민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게 됐다.

올해 선정된 주요 공모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농촌협약 시범 사업 △행정안전부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 사업 △재해위험지역 정비 사업 등이다.

특히 상주시는 공모사업 선정이 지역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고려해 최근 ‘코로나19 이후 균형발전 정책 방향 및 국‧도비 확보 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 특강에서 공모사업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하는 등 2021년도 국‧도비 확보를 위한 공모사업 준비에 집중하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최근 정부는 한국판 뉴딜과 지역 균형 발전을 국가발전 전략으로 내세우고 있다. 상주시도 지역이 주도하는 지역 균형 뉴딜을 위해 적극적으로 사업을 발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