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계명문화대학교, ‘슬기로운 취업준비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재학생 260명 참여, 수상자 13명에 상금 지급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2020년 슬기로운 취업준비 경진대회’를 열고, 취업역량이 우수한 학생 13명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전달했다.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최근 문화관 대회의실에서 ‘2020년 슬기로운 취업준비 경진대회’시상식을 가지고, 취업역량이 우수한 학생 13명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온라인으로 진행된 ‘슬기로운 취업준비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취업준비와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재학생 260명이 참여했다.

경진대회 수상자 선정은 대학 진로취업지원팀에서 제공한 취업 동기부여 및 자격증 취득 교육, 취업서류 작성법 특강 등 관련 동영상을 시청한 학생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등록하면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자로 선정된 13명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으로 최우수상(1명) 30만 원, 우수상(2명) 20만 원, 장려상(10명) 10만 원씩을 상금으로 지급했으며,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등 다양한 상품을 지급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신효정(사회복지상담과 2학년)씨는 “코로나19로 취업 관련 프로그램들이 축소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걱정이 많았는데 온라인을 활용한 체계적인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화상 취업 상담 등이 제공돼 취업준비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충환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