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시대, 이젠 여권 재발급 신청도 온라인으로

발행일 2020-11-01 15:37:0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서비스 시행

언택트시대 ‘정부24’를 통해 온라인으로 여권 재발급 신청이 29일부터 시행된다.(안동시청 민원실)


안동시가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오는 12월 국내 여권대행기관 및 재외공관 서비스의 전면 시행에 앞서 조기에 시행되는 것으로 전국 55개(시범7개소+확대48개소) 기관에서 운영한다.

온라인 여권 재발급 신청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정부24’(http://www.gov.kr)에 로그인해 여권 사진을 업로드하고 수수료를 납부한 후 여권 신청을 완료하면 된다.

기존에는 여권 재발급을 신청하고 다시 여권을 수령하기 위해 모두 2차례에 민원창구를 방문해야했지만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한 번만 민원창구를 찾으면 된다.

다만 본인이 직접 민원창구를 찾아가야 여권을 받을 수 있다.

또 만 18세 미만의 미성년자와 병역미필자, 최초 여권 신청자 등은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없다.

심정규 안동시 종합민원실장은 “방문횟수와 대기시간의 감소로 민원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진욱 기자 wook9090@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