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동부교육지원청 수학 자신감 회복 프로그램 운영으로 ‘수포자’ 예방

발행일 2020-10-14 15:24:1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동부교육지원청의 수학 자신감 회복 프로그램 운영
대구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환)은 12월 19일까지 평일 오후 4시~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5시에 관내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3학년 학생 중 수학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동부 수학 자신감 회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과 학부모가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는 수학 자신감 회복 프로그램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수학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통해 수학 불안을 해소하고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학업성취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2019년부터 기획되어 운영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수학 학습에 대한 개인별 맞춤형 수학 학습 상담 및 코칭을 제공받아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고, 수학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와 자신에게 맞는 학습방법을 스스로 찾아 학업성취능력이 향상 될 수 있다.

프로그램은 개인별로 40분정도 진행되며 설문지 및 체크리스트 작성을 통해 수학 학습능력, 자신감, 수학 학습태도, 수학 불안, 수학 학습방법, 수학 학습 개인적 성향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자기 주도 학습력 기르기, 학습 시간 관리, 수학 관련 진로에 대한 종합적 상담 및 코칭을 한다.

학생 상담 후 희망하는 경우에 학부모 상담도 별도로 제공할 예정이며, 추후 필요에 따라 추가 상담도 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인터넷 사이트(http://dgchehum.cafe24.com/dongbu)를 통해 가능하며,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3학년~중학교 3학년 희망하는 학생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박종환 교육장은 “참가 학생들에게 수학에 대한 불안감 치유와 긍정적 태도 함양을 통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하고, 수학적 사고력 향상과 창의력 신장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창재 기자 lcj@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