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자두 활용한 디저트·비빔장 품평회

발행일 2020-09-16 18: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군 먹거리 개발 중간보고회

청송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자두 가공품 품평회에서 윤경희 군수가 가공품을 살펴보고 있다.
청송군은 16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자두를 활용한 디저트와 비빔소스 등 먹거리 개발을 위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품평회를 겸한 보고회에서는 저품위 자두를 이용한 자두비빔장 등 소스 2종과 자두타르트, 자두크림치즈 등 디저트 4종을 선보였다.

참석자들은 자두 가공품을 맛보면서 식미 평가, 개선점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자두 비빔장을 첨가한 비빔국수와 자두 크림치즈가 곁들여진 타르트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청송군은 자두 명품화 기반 조성 사업 일환으로 한국외식창업개발원과 용역계약을 맺고 자두 가공품을 개발 중이다. 최종 평가회를 거쳐 자두 가공품에 대한 정형화된 표준 제조법을 사업 현장에 기술 이전한다는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자두 가공품 개발을 통해 청송자두의 명성이 한 단계 높아지고 농가소득도 증대될 것”이라며 “자두 가공품이 청송만의 지역 음식으로 자리매김해 주요 먹거리 관광자원으로 발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경성 기자 ds5ykc@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