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의 명절이 다가오고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고향 방문을 포기하거나 망설이는 시민이 늘면서 비대면 추석 또는 언택트 추석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이로 인해 ‘추석 선물’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대구의 강소기업이 고품질의 먹거리부터 가전까지 다양한 추석 선물을 준비했다.

대구테크노파크는 7일 지역 기업들의 판매 촉진을 위해 대구를 대표하는 스타기업을 비롯해 지역 강소기업에서 추천하는 5가지 상품을 소개했다.



◆보국 에어셀 인체감지 전기요

대구 스타기업인 ‘보국전자’는 대구를 대표하는 가전제품의 종가집으로 통한다.

특허 및 실용신안 26건, 디자인 출원 및 등록 52건, 자사 브랜드 40여 개로 뛰어난 기술력을 가졌다.

1974년 국내 최초로 전기장판을 제조한 보국전자는 추석을 맞아 ‘보국 에어셀 인체감지 전기요’를 선보였다.

보국전자의 전기요는 특허 받은 에어셀 기술을 활용해 세탁 시 열선 꼬임이나 이탈 없이 안심하고 세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솜으로 가득 채운 에어셀존에 열이 모여 강력한 보온성을 갖고 있다.

특히 특허 받은 인체 감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3시간 동안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력 공급을 차단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상품은 보국전자 쇼핑몰(www.bokukmall.com) 또는 가까운 전자 제품 판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판매가격은 10만4천 원.



◆간편하게 즐기는 엄마 손맛 ‘오분전 부침개’

부침개는 명절 차례상에서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하지만 온 가족이 다함께 맛보는 즐거움과는 별개로 복잡하고 손이 많이 가는 탓에 요리하는 이들의 명절 스트레스 중 하나이기도 하다.

이에 대구 프리스타기업 ‘영풍’은 오분전 부침개를 추천했다.

오분전 부침개는 4가지 품목(야채, 해물, 김치, 감자)으로 구성됐다.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를 섞어 바삭하게 구운 부침개를 급속 냉동시키면 갓 구운 부침개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영풍 측의 설명.

특히 팬이나 오븐, 에어프라이어 등으로 5분 이내 조리가 가능해 요리하는 시민들의 수고를 덜어준다. 포털 사이트에서 ‘오분전 부침개’를 검색하면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탈모 스트레스 끝…나드 탈모증상완화 샴푸

탈모는 연령이나 성별에 상관없이 진행된다. 스트레스는 탈모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이나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시민이 느는 이때, 탈모 관리를 위해 도움이 되는 기능성 샴푸 선물은 어떨까?

대구 프리스타기업인 브리드비인터내셔널이 선보인 ‘나드 탈모증상완화 샴푸’는 순한 자연유래 계면활성재로 부드러운 두피 세정을 통해 깨끗하고 건강한 두피를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브리드비인터내셔널은 “두피 탄력개선, 모발뿌리 볼륨 개선 등 다양한 임상시험을 통해 관련 효과가 입증됐다”고 설명했다.

제품 정보 및 구매는 포털 사이트에서 ‘나드 탈모증상완화 샴푸’를 검색하면 된다.



◆피부의 시간을 멈추다

피부에 많은 시간과 돈을 투자하고도 큰 효과를 보지 못해 고민이 많다면 제이에스케이의 ‘닥터제이에스케이 블루밍 화이트닝 에센스 세트’가 어떨까.

지역의 성형외과 전문의와 대학 뷰티학부 교수진들이 힘을 합쳐 개발한 제품이다.

천연 화장품부터 피부를 위한 맞춤 케어 세비스를 제공하는 제이에스케이는 기미치료제인 트라넥사믹, 항산화 주사 성분인 알파리포산, 백옥주사 성분인 글루타치온 등 3가지 성분이 모두 함유된 제품인 ‘닥터 제이에스케이 블루밍 화이트닝 에센스 세트’를 선보였다.

레몬의 10여 배에 달하는 비타민이 함유된 비타민나무열매가 함유돼 미백 효과뿐만 아니라 기미개선에 이르기까지 맑고 밝은 피부를 경험해 볼 수 있다는 게 업체 관계자의 설명.

이 제품은 피부에 대한 안정성과 기능성을 전문가들로부터 검증 받아 현재 병원 및 약국, 백화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판매가는 5만8천 원이지만 제품이 소개된 신문 또는 캡처 사진을 제시하면 2만9천 원의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구입처는 대구백화점 본점 1층 매장.



◆명절 피로야 가라

현대인들이 누구나 갖고 있는 만성피로 회복을 위해 코비바이오에서는 ‘흑삼활력원’을 제시했다. 흑삼활력원은 한의학의 명약 중 하나인 경옥고 레시피에 인삼 대신 유효성분이 최대화된 흑삼을 넣어 먹기 좋은 스틱 형태로 만들어졌다.

코비바이오연구소 관계자는 “우리나라 최고급 약재인 인삼의 유효성분을 최대화한 흑삼의 전통 제법, 품질 등에 대한 연구를 거듭한 끝에 개발됐다”며 “이 제품은 흑삼뿐만 아니라 갈근과 산약을 넣었으며 인공 감미료나 다른 화학 첨가물을 넣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흑삼활력원은 포장된 박스 안에 총 30개의 스틱(14g)으로 구성돼 있다. 복용 방법은 원액 그대로 먹거나 물에 희석해 섭취하면 된다.

코비바이오 본사로 주문할 경우 22만 원에서 14만9천 원으로 대폭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의: 053-963-9795.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