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천고, 자율동아리 ‘슬기로운 지구생활’…환경신문 발간

발행일 2020-08-12 14:41:3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매천고등학교(교장 우병영) 자율동아리 ‘슬기로운 지구생활’ 부원들이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을 실시했다.

15명의 학생들은 환경문제를 주제로 두 달 동안 기사를 작성해 환경신문을 발간했다.

발간 전 부원들은 신문을 종이가방으로 변신시켜 한 번 보고 난 뒤 버려지는 신문이 아니라 종이가방으로 재활용하자는 아이디어를 냈다. 이를위해 용지를 크라프트지로 사용해 쉽게 종이가방으로 변형될 수 있도록 했으며 신문에 접는 모양대로 점선을 넣고 접는 순서에 따라 번호를 넣었다.

동아리 부원들은 지난 10일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신문을 배부하고, 게시판을 통해 종이가방으로 재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했다. 학생들은 신문을 읽고 난 뒤 종이가방으로 재활용하는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종이가방은 학교 인근 편의점에 기부했다.

동아리 활동을 지도한 전혜경 교사는 “코로나 팬데믹사태나 이번 기록적인 폭우로 인한 기상재해로 환경에 대한 고민이 더욱 커지는 요즈음 학생들이 슬기로운 지구인으로 살기 위해 지혜를 모으는 방법과 의미를 깨달은 활동이였다”고 말했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