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끼리 힐링할 사람들은 의성으로…”

발행일 2020-08-05 13:53:2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의성군, 8일부터 의성포레스트 참여가족 모집

의성포레스트 포스터
의성군이 경북도 저출생극복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고 있는 ‘의성포레스트’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

‘의성포레스트’란 지역 자원을 이용한 다양한 가족 힐링 프로그램으로, 캠핑과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의성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예비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 도모와 인구 유입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의성군과 활기찬 지역만들기협동조합이 함께 운영하며, 의성고운마을 캠핑장(의성군 단촌면 구계리 603번지)에서 실시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가 있는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의성 포레스트 캠프’와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고운살이체험 캠핑체험’, 의성투어를 함께 할 수 있는 ‘의성8경 구경가세’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있다.

사업기간은 오는 8일부터 11월12일까지다. 참가신청과 세부내용은 고운마을 캠핑장 홈페이지(www.gowo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접수 받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 이후 개별 소규모 가족여행이 각광을 받고 있다”면서 “이런 추세에 맞춰 지역 관광자원과 농촌자원을 활용한 콘텐츠를 개발해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예비 귀농·귀촌인의 안정적 정착과 의성군 인구 유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