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시민 참여로 예산 편성 적극 운용합니다

발행일 2020-08-04 10:39:58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상주시는 3일 제3기 상주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가지고 운용에 들어갔다.
상주시는 지난 3일 제3기 상주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촉식을 가지고 운용에 들어갔다.

이번 3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난 7월 주민 공모를 통해 선정된 농업인, 소상공인, 강사 등 다양한 계층과 전문분야의 위원 19명으로 구성됐다.

이원들은 2년 임기 동안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들에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또 상주시의 건전한 재정운용을 위한 조언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상주시는 주민참여 예산제도에 대해 예산편성 과정에서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예산 운영의 투명성과 건전성을 확보하는 데 의의가 있으며 이에 주력 할 방침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위촉식에서 “위원들의 활동과 참여가 시민들의 편익과 복리 증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보고 앞으로 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 재정 운영에 반영토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