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재난안전 체험교실 운영

발행일 2020-08-03 14:14:0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각종 재난 대응훈련, 이재민 체험 등 체험 위주로 진행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는 지난달 30일 김천소방서에서 실시한 재난안전 체험교실의 모습.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가 최근 김천소방서에서 초등학교 자녀를 둔 가족들을 대상으로 재난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했다.

체험교실은 VR 재난체험, 각종 재난 대응훈련, 이재민 체험 등 효과적인 재난 대응을 위한 체험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와 김천소방서, 김천자원봉사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재난안전 체험교실은 오는 6일 2회차 체험 교실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관계자는 “최근 경북지역에 지진과 태풍, 코로나19 등 각종 재난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며 “이번 체험교실처럼 안전 의식 향상과 재난 대처 능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에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김천소방서 관계자는 “안전의 중요성은 모두 알지만 실제로 수행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며 “체험교실에서 배운 것들을 주변 지인에게 전파해 재난이 발생하더라도 신속,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동현 기자 leed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