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의융합교육원(원장 장진주)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7일~31일까지 운영하는 창의융합 체험교실의 참가신청을 받는다. 신청은 에듀나비(http://www.edunavi.kr) 교육신청 코너를 통해 15일~19일까지 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과학・수학・정보(소프트웨어)가 하나로 융합된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한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이뤄지며 학년별 10명씩 일주일간 총 1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초등학교 4학년은 소리 탐구에 관한 주제로 수업을 진행한다. 소리굽쇠, Tonoscope, 소리공명관 탐구활동을 통해 먼저 소리의 원리를 이해하고 주파수와 음계의 원리 탐구, 전도성 물질로 전자악기 만들기, 코딩으로 음악 연주하기 등의 교육활동을 실시한다.

5학년은 내가 만드는 로봇 컬링 게임을 주제로 수업을 진행한다. 컬링 게임 속의 과학원리 탐구(마찰력, 물체의 운동 등), 드라이아이스를 이용한 게임하기, 바둑돌로 손가락 컬링 게임하기, 햄스터 로봇을 활용한 로봇 컬링 게임하기 등을 실시한다. 6학년은 마이크로비트 스피커로 즐기는 Music Life 라는 주제로 수업을 진행한다. 호모폴라 팽이를 통해 전자석의 원리를 탐구하기, 전자석을 활용한 나만의 스피커 만들기, 마이크로비트 센서를 활용해 제작한 스피커로 음악 연주하기 등을 실시한다.

여름방학 체험교실은 체험일 기준 14일 이내에 해외여행 이력이 있거나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학생의 경우 신청이 제한된다.

대구창의융합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 창의융합 체험교실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코로나19 방역대책을 꼼꼼히 수립해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교실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