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과학 지식도 얻고 ‘인싸’도 되고…

발행일 2020-07-08 08:33:57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고산도서관 특성화프로그램 ‘수성인싸이언스’ 운영

고산도서관이 2024년까지 대중 강연 프로그램 '수성인싸이언스'를 진행한다.
고산도서관이 과학을 주제로 한 특성화 프로그램인 ‘수성인싸이언스(Suseong in Science)’ 강연을 진행한다.

올해부터 2024년까지 5년 동안 과학 전 분야에 걸쳐 진행하는 대중 강연 프로그램이다.

이번 달은 오는 30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수성인싸이언스’를 진행한다. ‘과학, 세상을 바꾸다’라는 주제로 영남대 권진혁 교수의 과학사 및 과학철학 분야 강연이 4차례 이어진다.

또 9월에는 ‘과학, 기원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고고인류학, 천문학, 생물학, 수학 분야의 전문가 강연을 4차례 진행할 예정이다.

고산도서관 관계자는 “과학 분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강연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최할 예정”이라며 “메이커스페이스 연계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구성해 주민들이 과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운영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고산도서관의 이번 프로그램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053-668-1908.

서충환 기자 seo@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