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전!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 포스터. 경북도 제공
▲ 도전!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 포스터. 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7월1일부터 올 연말까지 스마트폰을 활용한 미션투어 이벤트인 ‘경북관광 100선 챌린지 투어’를 진행한다.

경북도문화관광공사와 함께하는 이번 이벤트는 스마트폰으로 여행지를 검색하고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 샷과 후기를 올리는 트렌드에 맞춰 기획된 특별이벤트다.

쉽게 말해 휴대전화를 들고 경북으로 구석구석 여행하면 갖가지 선물이 쏟아지는 것이다.

도는 이를 위해 빅데이터 기반 SNS 버즈량 분석, 시·군 추천, 숨은 핫플레이스 발굴 등을 통해 대표관광지 100곳을 선정하고 모바일 접속 플랫폼을 구축했다.

장소는 △포항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경주 동궁과 월지, 황리단길 △김천 치유의 숲 △안동 월영교 △영천 보현산 짚와이어 △문경 에코랄라 △군위 화산산성전망대 △영덕 벌영리 메타세콰이어숲 등 자연생태 관광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 그동안 경북을 대표하는 관광지다.

여기에다 코로나19 이후 부각되는 청정·힐링여행지, 야간관광 명소, 소규모 언택트(비대면) 관광지, SNS 핫플레이스까지 경북여행 버킷리스트를 빠짐없이 담고 있다.

응모방법은 해당 관광 100선 대상지를 방문해 휴대전화로 관광지 배너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모바일 홈페이지(도전 경북투어.com)를 접속해 챌린지웹투어(사용자 GPS위치기반)를 실행하면 된다.

챌린지웹투어 실행 후 웹에 등록된 100개 관광지에 방문하고, 1개소 방문때 3단계 미션(인증샷→퀴즈1→퀴즈2)에 응모하면 룰렛 추첨으로 1천~5천 원 모바일 기프티콘을 문자메시지로 바로 증정한다.

또 3곳 9개 미션을 완료하면 선착순 3천 명에게 경북 농산물 인터넷 쇼핑몰(사이소)에서 농특산물 3만 원 구입 쿠폰이 문자메시지로 바로 전송된다.

모든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으로 선정해 5만 원부터 30만 원까지 다양한 경품 혜택도 제공한다. 추첨은 추석과 크리스마스에 맞춰 2회 실시한다.

모든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트래블킹 선발도 한다. 행사기간 중 미션해결 레벨과 포인트가 가장 많은 여행자, 최대 관광지 방문 여행자를 선정해 레이캠핑카, TV, 안마 의자, 노트북, 카메라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최종 선정자는 오는 12월24일 발표한다.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최근 살아나는 관광 분위기를 살리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관심이 높은 언택트 관광지를 홍보하고자 모바일 챌린지투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경북의 아름답고 깨끗한 청정·힐링 관광 100선을 방문해 즐겁게 여행하고 경품 기회도 갖기를 바란다”고 했다.



문정화 기자 moonj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