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대구교육정책 UCC 공모전’ 개최

발행일 2020-06-30 15:35:3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미래역량교육 홍보를 위해 ‘대구교육정책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오는 9월28일까지 모집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구교육정책의 관심 유도를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소재는 다양한 학교문화와 친구·사제 간 감동적인 사연, 학생 맞춤형 교육시설, 학생의 미래역량을 길러주는 수업·동아리 활동 등 대구교육정책과 우리학교 자랑거리를 UCC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대상은 대구 소재 학교 재학생 및 교직원, 대구시에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둔 일반시민이다.

공모방법은 출품하고자 하는 UCC 영상 파일을 대구교육미디어센터(http://media.edunavi.kr) 공모 게시판에 업로드하고 공통서류는 이메일(hongbo@edunavi.kr)로 제출하면 된다.

대구시교육청은 영상 분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학생과 일반부문으로 나눠 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3편을 각각 선정한다. 결과는 오는 10월19일 시교육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된다.

특히 올해는 ‘참가상’을 신설해 시상팀 외 부문 구분 없이 심사위원이 선정한 20팀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이번에 선정된 작품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유튜브, SNS채널 및 전자게시판을 통해 대구교육정책 홍보 영상물로 활용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일방향 정보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우수한 교육정책과 학교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담은 UCC를 발굴해 대구교육에 대한 공감과 이해의 폭을 넓힐 것”이라며 “앞으로도 교육수요자와 일반시민의 참여 기회를 확대해 미래역량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