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반

영진전문대, 컴퓨터정보계열 91.1% 비대면 수업 만족

영진전문대 박성철 교수(컴퓨터정보계열)가 IoT장비를 활용 컴퓨터정보계열 1학년생들과 IT창의공학교과목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비대면 수업에 대한 영진전문대학교 컴퓨터정보계열 재학생들의 평가는 긍적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영진전문대 컴퓨터정보계열은 ‘1학기 비대면 수업’에 대한 재학생들의 만족도 조사에서 91.2%가 ‘대체로 만족한다’,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비대면 수업에 대한 만족도는 대학별 학과 특성과 교수 수업 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 대학교 컴퓨터정보계열 학생들은 비대면 수업에 후한 점수를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에는 이 계열 1~3학년생 996명중 61%인 608명이 응답했다.

‘수업을 통해 해당 교과목에 대한 지식(또는 기술)과 이해도를 높였는가?’는 91.2%가 그렇다고 답했다.

이 같은 결과에 김기종 컴퓨터정보계열부장은 “비대면 수업이지만 실제 수업 시간표에 맞춰 재학생이 참여하는 쌍방향 실시간 수업을 진행한 결과”라면서 “줌(Zoom)을 활용, 교수와 학생들이 실시간 화상수업에 참여하고 수업 시작 때 이전 수업에 대한 퀴즈, 수업 종료 때는 그날 수업에 대한 확인 문답과 퀴즈를 내 그 결과를 그 다음 수업에 또 반영하는 등 온라인 수업이지만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시켰다”고 덧붙였다.

특히 1학년생 320명 전원에게는 IT창의공학교과목 실습을 위한 ‘아두이노 키트’를 가정으로 보내 학생들 스스로 실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구나현(컴퓨터정보계열·1년)씨는 “대학서 보내준 실습키트로 IoT기능을 활용한 게임을 만들었는데 동생들이 이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좋았다”면서 “집에서 하는 수업, 실습이 정말 괜찮다”고 말했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창원기자

대구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인프라 구축 지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학생 과목 선택권 보장을 위한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지원
2020-07-06 15:39:14

경북대·전남대, 제2회 영호남 교류 학술대회 개최

경북대 인문대학(학장 허정애)·인문학술원(원장 윤재석)·영남문화연구원(원장
2020-07-06 15:25:5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