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지오캐슬 A·B·C단지, 선주원남동→송정동으로 행정구역 변경||비산동과 공단1동 행정동

▲ 구미시가 다음달 20일 행정구역을 조정한다. 사진은 선주원남동에서 송정동으로 행정구역이 변경되는 푸르지오캐슬 아파트.
▲ 구미시가 다음달 20일 행정구역을 조정한다. 사진은 선주원남동에서 송정동으로 행정구역이 변경되는 푸르지오캐슬 아파트.
구미시가 주민불편 해소와 행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음달 20일 행정구역을 조정한다.

구미시의회는 23일 제240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구미시 행정동의 설치조례 전부 개정조례안’을 통과시켰다.

이번 행정구역 변경은 20여 년간 도시화와 급격한 인구증가를 따라가지 못한 행정구역을 합리적으로 조정하기 위해 추진됐다.

구체적으로 주민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푸르지오캐슬 A·B·C 단지 관할 행정동을 선주원남동에서 송정동으로 조정해 주민들의 생활권과 행정구역을 일치시켰다.

또 하천·도로 등 지형지물과 행정구역이 일치하지 않는 곳, 동일 건물·사업 부지에 행정구역이 중첩된 곳, 민원발생 지역 등 상모사곡동을 비롯한 8개 행정동 간의 불합리한 경계를 조정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번 불합리한 행정구역 조정을 통해 주민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게 변화하는 행정수요에 맞춰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 적극적으로 행정구역 조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미시는 이번 행정구역 개편과는 별도로 비산동과 공단1동 행정동 통합, 공단2동의 행정동 명칭변경, 산동면 읍 승격 등의 행정적 절차를 올 연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다.



신승남 기자 intel887@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