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한국전력기술, 김천시 에너지 혁신성장 지원사업 적극 지원

중소기업 대상 연 3억 원 규모 에너지 효율화 지원 사업’추진

한국전력기술은 3일 김천시청에서 중소기업 에너지 효율화 지원사업 발족식을 개최했다.
한국전력기술은 3일 김천시청에서 중소기업을 지원 대상으로 하는 에너지 효율화 지원사업 발족식을 가졌다.

이날 발족식에는 김충섭 김천시장을 비롯해 김정호 김천상공회의소 회장, 이창형 비즈니움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전력 에너지 공기업인 한국전력기술의 기술 역량을 김천시의 에너지 혁신 성장 지원에 활용하는 ‘스마트 혁신사업’ 일환으로 추진된다.

한국전력기술은 전문 에너지 기술자문과 재원 출연, 김천시와 김천상의는 기업 추천과 행정지원, 비즈니움은 중소기업의 에너지 스마트 수준 진단과 지원과제 관리를 담당한다. 사업기간은 총 3년이다.

1차년도인 올해는 총 3억 원 규모의 재원을 조성해 지역 내 12개 중소기업에 인버터, LED와 같은 에너지 효율화 장비 설치를 지원한다. 또 창업 및 벤처기업 3개 사에 에너지 스마트 진단 등 에너지 솔루션 구축을 지원하는 등 2가지 트랙으로 사업이 추진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한국전력기술의 에너지 역량이 지역 중소기업의 에너지 효율화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지역 사회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 모습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한국전력기술 이배수 사장은 “전력 공기업 특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방안을 늘 고민하고 있다”며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통한 사회적 가치의 실현에 앞으로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했다.

안희용 기자 ahyon@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희용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