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지품면 마을 리더 교육 진행

발행일 2020-06-02 09:29:4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지역역량강화 일환

영덕군이 지품면 노인복지회관에서 지역리더 26명을 대상으로 마을리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영덕군이 지난달 28~29일 이틀간 지품면 노인복지회관에서 ‘마을 리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품면 농촌중심지 활성화 지역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열렸다. 모두 26명의 지역 리더가 참여했다.

지품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성공적 추진을 위해 열린 이번 교육은 사업에 참여하는 리더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교육은 효율적인 의사소통, 리더의 역할 및 타지역 성공 사례 등으로 진행됐다.

지품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지역 내 주민 공동체 문화복지시설 재정비, 광장 및 소공원 정비, 농촌안전관리시설 확충, 통합복지서비스 개선을 통한 기초생활기반확충사업 등이다.

지역경관개선사업으로는 공원, 탐방로, 테마거리 정비 등이 추진된다. 또 지품면 중심지 내 경관개선사업도 병행 추진한다.

영덕군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전개 상황에 맞춰 주민 참여 프로그램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영덕군 관계자는 “지품면 중심지 지역 주민들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석구 기자 ks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