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학교, 2학기 신편입생 모집

발행일 2020-06-01 09:37:03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오는 7월10일 자정까지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지원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과 관계없이 누구나 입학이 가능하다. 전문대학 졸업 이상 학력이면 3학년으로 편입학도 지원이 가능하며, 장애 등급이 있거나 기초생활수급권자일 경우 등에는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한 학기 수업료는 18학점 기준 126만 원으로 오프라인 대학의 1/3수준이며 30여 종의 장학을 통해 재학생의 4/5가 장학금 수혜를 받는다. 특히 국가장학금 지원 대학으로 기초생활수급대상과 소득분위 1분위부터 6분위까지의 학생은 전액장학 대상으로 교육비 부담이 전혀 없다. 자부담 등록금이 한 학기 평균 약 43만 원(2019학년도 결산 기준)에 불과했을 정도다.

홍주연 입학학생처장은 “‘언컨텍트가 뉴노멀이 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사이버대학의 사회적 위상이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다. 3월까지 진행된 1학기 입시 등록률이 전년대비 112.1%로 상승한 결과가 이를 방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지원은 대구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입학관리본부(053-859-7400)로 하면 된다.

모집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복지행정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미술치료학과(미술치료전공, 심리평가상담전공)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등 13개 학과이며 이중 특수교육학과, 재활상담학과, 장애인자립지원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등은 전국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