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의융합교육원, 온라인 토요가족수학데이 시작

발행일 2020-05-20 16:26:39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의 토요가족수학데이 온라인 프로그램.
대구창의융합교육원(원장 장진주)이 오는 23일 오후 2시부터 4차례에 걸쳐 온가족이 함께 수학을 보고 느끼며 배울 수 있는 온라인 토요가족수학데이를 시작한다.

온라인 토요가족수학데이는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수학으로 대화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저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선으로 만드는 세상, 생활 속 스트링아트 활용 등의 프로그램을 고학년 30명을 대상으로 평면도형의 이동과 대칭, 나만의 창의적인 디폼 블록 DIY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초등학생에게는 시작 10분전 ZOOM으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SMS문자로 안내된다.

창의융합교육원은 3월 개소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무기한 연기된 대구수학체험센터의 다양한 체험·전시 콘텐츠를 대구학생사이버과학관(http://www.dge.go.kr/cyber_dicce) 수학체험관을 통해 5월부터 온라인으로 미리 살펴볼 수 있게 했다.

또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0 분할퍼즐, 입체도형 만들기 등 체험 콘텐츠와 연계된 6종의 온라인 수학 탐구활동을 제공해 초등학생의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있다.

장진주 원장은 “AI의 발달로 곧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열쇠가 될 수학을 대구수학체험센터에서 보고 느끼고 체험하며 함께 즐기는 날이 속히 오기를 기대한다”며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수학에 대한 흥미를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