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유튜브 활용 영농정보 제공 ‘눈길’

발행일 2020-05-18 18:00:00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청송군 농업기술센터가 코로나19로 영농기술교육이 제한되자 농업정보를 담은 동영상을 제작해 농업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사진은 사과갈변 방지요령 동영상 제작하는 모습.
청송군 농업기술센터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자체 제작한 영농기술 동영상을 유튜브로 농업인에게 제공하고 있다.

18일 청송농기센터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각종 농업인 영농기술 교육이 취소,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을 위해 비대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위해 농업정보를 동영상으로 제적, 유튜브로 교육하고 있다.

현재 유튜브를 통해 제공되는 동영상은 ‘과수원 저온피해 대책과 예방법’을 비롯해 꿀벌이 농업에 미치는 영향, 고추 직파 육묘 재배법 등 다양하다.

특히 영상촬영부터 편집까지 농업인들이 보기 편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자막과 사진자료까지 첨부해 농업인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효과적인 영농기술 정보를 농업인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동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문성과 현장경험을 접목한 생동감 있는 영상교육 자료를 제공해 농업인들의 영농에 차질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경성 기자 ds5ykc@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