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봄철 농번기 농기계 임대사업장 휴일 운영

발행일 2020-05-05 13:43:15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대구 달성군은 봄철 농번기를 맞이해 농기계 임대사업장 휴일 운영을 실시한다. 사진은 옥포 농기계임대사업장에서 한 농업인이 기계 조작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대구 달성군은 봄철 농번기를 맞이해 오는 9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농기계 임대사업장 휴일 운영을 실시한다.

농번기 휴일 운영으로 모내기, 보리, 마늘, 양파 수확 등 일손이 바쁜 농업인들이 공휴일에도 농기계를 임대해 농번기 일손부족에 따른 애로사항 해결과 농기계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있다.

옥포 농기계임대사업장을 비롯해 하빈, 현풍 3개소 동시 휴일 운영으로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농번기(4월~7월) 동안 한시적으로 농기계 임대료를 반값으로 인하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농기계임대 및 수리를 희망하는 농가에서는 달성군 농기계임대사업 홈페이지 또는 전화 (053-668-3240)로 신청하면 된다.

김재호 기자 kjh35711@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