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희 교육감님 이것이 궁금해요

발행일 2020-04-29 16:54:31 댓글 0 글자 크기 키우기 글자 크기 줄이기 프린트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이 대구권 초중고 학부모들과 영상회의를 통해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
“학생들이 등교 개학을 한 후 쉬는 시간 학생 관리는 어떻게 하고, 급식 방법에 대해 궁금합니다.” A초등학교 학부모.

“등교 개학 후 확진자 발생으로 인한 따돌림 발생 등에 대한 시교육청의 대책은 무엇인지 설명부탁 드립니다.” B중학교 학부모.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등교 수업을 하지 못해 입시 준비에 차질이 생기고 있다. 수행평가 와 지필평가 반영 비율은 어떻게 되는지 속이 타들어 간다.” C고등학교 학부모.

강은희 대구시교육감과 대구권 초중고 학부모와 가진 영상회의에서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등교 개학 이후 학생들의 안전과 학습권 보장에 대한 궁금증을 강 교육감을 향해 물었다.

강 대구시교육감은 28~29일 초·중학교와 일부 고등학교 학부모와 함께하는 화상 회의를 열고 온라인 개학과 등교 수업에 관한 의견을 청취했다.

화상회의는 시교육청의 온라인 개학 현황과 등교 수업 시 학교 방역 대책을 중심으로 열렸다. 화상 회의에 참여한 학부모는 학교별 각 1명씩 추천을 받았으며 동부교육지원청과 달성교육지원청 소속 초등학교 학부모 108명, 중학교 학부모 124명, 고등학교 학부모 92명이 참여했다.

초등학교 학부모들은 원격 수업의 장기화에 대한 우려와 등교 수업 후 방역 체계 및 책상 배치, 쉬는 시간 학생 관리, 급식 방법 등에 대한 궁금증을 나타냈다.

중학교 학부모들은 교실에서의 학생 간 거리두기와 등교 개학 후 확진자 발생으로 인한 따돌림 발생 등에 대한 대책, 원격수업 내용의 평가 반영 방법, 확진자 발생 후 대책 등에 대한 질문을 쏟아냈다.

고 3학부모들은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입시 준비에 차질이 생길 것에 대한 우려와 수행평가 및 지필평가 반영 비율에 대한 관련 질의가 많았다.

또 기숙사 운영 학교 학부모들은 기숙사 운영 방안에 대한 우려가 많았고 특성화고와 예술 관련 고등학교 학부모들은 실기수업을 하지 못하는 데 대한 걱정이 많았다.

강은희 교육감은“학부모님들이 무엇을 걱정하고 무엇을 원하는지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었고 궁금증에 대해 답변을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드리기 위해 온라인 수업의 질 향상과 등교 개학에 따른 학교 방역 및 등교 수업 후 교육과정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부모와 함께 하는 화상 회의는 5월1일 오전 서부과 남부교육지원청 초등학교 학부모 122명을 대상으로도 개최된다.

교육감 집무실에서 학부모들과 영상회의를 하고 있는 모습ㄱ

김창원 기자 kc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