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온라인 체험 서비스 실시||17일부터 다양한 과학콘텐츠, 강사들이 재미있게

▲ 국립대구과학관 연구원들이 ‘과학관 ON AIR’를 통해 온라인 과학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 국립대구과학관 연구원들이 ‘과학관 ON AIR’를 통해 온라인 과학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국립대구과학관은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가정에 머무르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과학관 온라인 체험서비스 ‘과학관 ON AIR’를 17일부터 제공한다.



12일 국립대구과학관에 따르면 과학관 ON AIR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시물 해설, 과학특강 및 각종 과학체험교육 등 다양한 주제의 과학 콘텐츠를 집에서도 재미있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다.



과학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월21일부터 잠정 휴관을 실시하고 있다.



올 봄부터 과학특강 및 과학체험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개관이 계속 지연되고 있어 먼저 온라인으로 과학관 ON AIR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과학과 홈페이지에 마련된 ‘전시물 해설’에서는 과학관의 대표전시품 ‘생동하는 지구, S.O.S’, ‘라이프 코스터’ 등 주요 전시품에 대해 온라인 심층해설을 제공한다.



‘과학 엔터테인먼트’에서는 과학관 현장에서 운영하는 주요 프로그램인 ‘사이언스 라이브쇼’, ‘사이언스 카트’ 등 인기 퍼포먼스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체험한다.



‘과학특강’에서는 과학관 소속 박사급 연구원이 첨단과학과 기초과학을 아우르는 다양하고 흥미로운 과학관련 주제를 재미있게 풀어주는 온라인 강연으로 제공한다.



‘과학체험교육’은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과학 주제를 대상으로 이론 교육 및 과학교구 제작 체험을 영상을 통해 알아보고 과학관 소속 교육강사님들의 신나는 과학교육을 온라인으로 미리 살펴본다.



과학관 ON AIR는 지난 10일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17일부터 홈페이지 전용사이트를 통해서 정식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